btn_textview.gif

여수신북항, 지역 관광산업의 새로운 동력 된다
- 여수신북항 외곽시설 축조공사 준공, 정온 확보 및 관광 활성화 기대 -

해양수산부(장관 문성혁)는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개최로 폐쇄된 여수신항을 대체할 여수신북항의 외곽시설 축조공사를 9월 19일(목) 준공했다.

여수신북항 외곽시설 축조공사는 2015년 5월부터 2019년 9월까지 총 1,330억 원을 투입하여 외곽시설 1,360m(방파호안 700m, 방파제 660m)를 구축하는 공사이다.

이번 공사에서는 월파 방지 및 정온수역 확보를 위해 기존 방파제보다 5m 이상 높은(9.5∼13.5m) 방파제를 시공하였으며, 내진설계를 통해 구조물의 안정성을 확보하였다.

방파제에는 국내 최초의 오션 오르간*을 비롯하여 오르간 등대, 해시계 광장, 전망대, 산책로 등을 설치하여 인근의 여수세계박람회장, 오동도 등과 함께 여수의 주요 관광지로서 활용되도록 하였다.

* 오션 오르간 : 파도가 밀려들 때 발생하는 자연의 힘으로 공기를 저장하여 오르간 파이프에서 5음계의 맑은 음을 소리로 표현하는 시설

김명진 해양수산부 항만개발과장은 “이번 외곽시설 축조공사를 통해 여수신북항이 서남해권 항만서비스 지원 역할을 충실히 할 뿐만 아니라, 지역 관광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기를 바란다.”라고 말했다.

[자료제공 :icon_logo.gif(www.korea.kr)]

 

출처 : 해양수산부

웹사이트 : http://www.korea.kr/news/pressReleaseView.do?newsId=156351575

저작권자 © 한국축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